티스토리 뷰

공장 (factory)/- 유용한 정보

htc센세이션 센스3.6 + ICS updates

공부하는 나부랭이, 무중력고기 2012.05.04 23:11


   어제 5월 3일자로 센세이션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풀렸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업데이트 했다. 삼성제품은 PC에 연결해야 업데이트가 가능하지만, htc제품은 손전화에서 즉시 업데이트가 가능해서 편하다.


메뉴 →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위 방법대로 하면 자동업데이트가 시작된다.(htc사용자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듯. 난 너무 오랜만이라 헤맸다) 물론 단점은 있다. 무선이다보니 와이파이가 반드시 필요하고 속도도 좀 느린 편이다.






   업데이트 전후 비교샷이다.

   


   하단 메뉴바와 폴더모양의 변화


   링으로 잠금해제를 하는 기본적인 구조는 달라지지 않았다. 링의 움직임은 상당히 부드러워졌다. 그리고 인터페이스에서 하단 메뉴바가 완전히 바꼈다. 하단 메뉴바에는 어플바로가기를 폴더처럼 넣어서 쓸 수 있다. (난 귀찮아서 하나씩만 배치했다) 자주 쓰는 어플을 아래쪽에 배치하면 화면을 움직여도 즉각 터치 한번으로 실행시킬 수 있다. 베리굿.


   하단 메뉴바와 함께 눈에 띠는 변화는 폴더모양이다. 기존 센스UI에서는 단색으로 막힌 형태였는데, 이제 안에 무엇이 들었는지 보여준다. 갤럭시와 아이폰이 부러웠던 몇가지 중의 하나가 이거였다.





   창편집 기능 추가


   당연한 기능인데 이제서야 추가됐다. 물론 전에도 창의 위치는 바꿀 수 있었지만, 창의 삭제/추가는 불가능했다. UI에 그토록 신경쓰는 htc가 왜 이놈의 창은 이따위로 만들었는지 당최 이해할 수 없었던 부분이었다. 창편집이 불가능해서 안쓰는 창은 텅빈 채로 놔둬야 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어졌다. 진작에 있었어야 할 기능이다.




   더욱 화려해진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이 화려하기로 소문난 센스UI인데 이번 업뎃으로 한층 더 화려해졌다. 동작은 스샷으로 찍어서 알 수 없기 때문에 직접 만져봐야 안다. 인터페이스 자체도 사용자 편의성에 맞춰서 달라진 부분들이 여럿 보인다. 이래서 내가 htc를 좋아한다.





   강력해진 메모장


   기본어플인 메모장도 달라졌다. 업뎃 후에 깜짝 놀랐다. 기능은 거지같아도 위젯으로 쓰기 편해서 사용했던 녀석인데 몰라보게 강력해졌다. 메모장 안에 음성,사진을 함께 첨부해서 기록할 수 있다. 어플을 실행시키면 폴더별로 메모를 정리할 수도 있다. 디자인도 훨씬 나아졌다.


   센세이션 이후에 나온 버전에서는 원래 이런 메모장이었다고 한다. 이번 업뎃으로 센세이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동영상 기능 추가


   사진과 동영상을 찍을 때 기능들이 추가됐다. 모드/화질 버튼이 들어감에 따라 사진/동영상 전환과 앞/뒤 전환이 모드버튼 안에 통합돼서 좀 불편해진 점이 없잖아 있다. 개인적으로 저런 잡모드는 필요없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다.




   음질의 향상


   음악은 mp3로 듣기 때문에 딱히 음질을 따지지는 않는데, 업뎃 이후로 음질이 좋아진 걸 보니 나쁘진 않다.




   그 외...


   그 외의 변화들은 다른 안드로이드폰과 비슷하다. 얼굴인식잠금해제, 인터넷 속도 향상, 인터넷 기능 추가, 데이터 사용량 표시, 데이터 사용량 제한기능 등...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1,174,161
Today
318
Yesterday
1,182
«   2018/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