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자인 쪽은 쥐뿔도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쓰고 있는 사이트와 책을 공유하고 싶어서 이렇게 올린다.


   웹디자인에 관심있었을 때는 수십 곳을 즐겨찾기에 넣어놓고 쓰곤 했는데, 포맷하면서 실수로 다 잃어버리고 현재는 몇 개 남지 않았다.ㅠㅠ 그럴 줄 알았으면 미리 분류별로 정리해서 올려놓을 걸 그랬다.


** 여기 올려놓은 것들은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좀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 인터넷검색을 추천한다.



1. 색상 조합

디자인은 색이 반 이상은 먹고 들어간다고 생각한다.

주제에 맞는 색상을 선택하고, 어울리는 조합을 만들어서, 그걸 어떤 비율로 어떻게 배치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


Kuler (https://kuler.adobe.com)

참고로 Adobe Photoshop CS6 버전에는 확장 기능으로 kuler가 내장되어 있다.

ColRD (http://colrd.com)


2. 폰트

요즘엔 폰트에 관심이 덜 가서.. 영어폰트사이트 달랑 하나만 추가해놨다.

찾아보면 이미지 폰트도 꽤 있다.


Abstract Fonts (http://www.abstractfonts.com)


3. 아이콘

컴퓨터 아이콘을 꾸미려고 찾아냈던 것인데, png파일로도 다운받을 수 있어서 여러 용도로 쓸 수 있다. 다만, 상업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


ICON FINDER (http://www.iconfinder.com)



4. 포토샵 브러쉬

그림을 잘 그린다면 이런 게 별로 필요없겠지만, 그림 못 그리는 나같은 사람은 브러쉬로 땅땅 찍어내는 게 제일 속 편하다. 어울리는 브러쉬를 찾아내지 못했을 때는 관련 이미지를 찾아서 직접 가공하거나 관련 이미지도 찾지 못하면 직접 사진을 찍어서 써야 하지만.. 그래도 이만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 게 어디냐;;


BrushLovers (http://www.brushlovers.com)

QBrushes(http://qbrushes.net)




마지막으로, 책이다.



한스미디어 문양집 시리즈

- FLOWERS 바로 쓸 수 있는 꽃과 자연 문양 4000

- LACE STYLES 가슴이 설레는 레이스 문양 3000

   

   서점에서 이 책을 찾아냈을 때 쾌재를 불렀었다. 마침 필요했던 문양이 모조리 들어있었기 때문이다. 게다가 모두 상업적인 용도로 이용 가능하다는 문구를 보고 이거다 싶었다.


   책 내용은 전부 도판으로 되어있고, 책의 맨 뒤에 고품질의 문양 파일들을 담은 CD가 수록돼있다.


   이용할 때에는 아무런 제약이 없으며 이미지의 일부나 전체를 변형, 가공해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한 가지 유의할 점.


   문양은 책을 구입한 사람만 사용할 수 있고, 문양 데이터의 판매 배포 대여 양도는 금지되어 있으니 그 점은 주의해야 한다. 이걸 만든 사람들의 노고를 생각해서라도 한 명이 구입해서 복사해 돌려쓰는 일은 하지 않도록 하자.





   사실 재료가 아무리 좋아도 디자인을 기획하고 재료를 다루는 사람이 꽝이면 소용 없다. 기발하고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을 접할 때마다 디자인하는 사람들이 참 대단해보인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